2016년 12월 22일 목요일

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

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
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hwp


본문
일단, "마케팅" 수업에서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라는 서적이 아니라, "경영이란 무엇인가?" 라는 서적에 대한 과제를 의아하게 생각했다. 그리고 과제에 대한 의도를 생각해보았다. 단순히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이라면 "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라는 책이었겠지만,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야 그 의도가 짐작이 갔다. 경영학과의 재학생 입장에서, 경영학과 학생들에게 묻고 싶다.
"지금 우리가 배우는 것들이 경영학과 이니까 배워야 하는 거야" 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나? 우리가 왜 배워야 하는 것들인지, 경영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지 못하고, 숲이 아닌 나무만 보고 있는 건 아닌지. 나 역시도 막연하게 배워야 하는 건가 보다 했지만, 본 서적을 통해 "마케팅" 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들을 왜 배워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그것들 간에 유기성을 알게 되었다.
한편, 내 잠정적인 목표는 금융계열에 취업하는 것이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에 조직을 꾸려 경영을 해보겠다는 목표를 가진 입장에서, 제시된 경영의 원칙에 접근하여 글을 풀어나가려고 한다.


키워드
독후감, 마케팅, 경영, 무엇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