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4일 일요일

사례관리 제공상의 장애요소(사례관리 고려사항)

사례관리 제공상의 장애요소(사례관리 고려사항)
사례관리 제공상의 장애요소(사례관리 고려사항).hwp


본문
(4) 덤핑

사례관리자가 클라이언트의 욕구를 더 적절하게 충족시킬 수 있는 다른 조직과 연재해 보려는 시도도 없이 클라이언트를 되돌려 보내거나 단순히 특정 클라이언트와 함께 일하고 싶지 않다는 이유로 그 클라이언트를 다른 기관으로 의뢰하는 경우, 이러한 행위들을 덤핑 이라고 한다. 이러한 덤핑은 윤리적인 행위가 아님이 분명하고, 서 비스 신청자나 전화 상담을 원하는 사람들� �� 다른 기관에서 원조를 얻을 수 있을 때까지 그들을 돌보아야 한다.

(5) 클라이언트의 참여를 유도하지 않기

사례관리자가 개인이나 가족의 참여를 촉구하지 않고 그들에 대한 지식도 없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거나 서비스를 실행하려는 것은 상황을 악화시킨다. 만약 서비스 계획이 상호 호혜적인 방식으로 협상되거나 개발되지 않는다면, 시간만 허비하는 것이고 클라이언트들은 좌절하게 될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 ��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을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사례, 관리, 클라이언트, 사례관리자, 사례관리, 서비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