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5일 월요일

청소년활동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운영현황과 활성화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청소년활동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운영현황과 활성화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청소년활동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운영현황과 활성화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개념과 목적
1)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개념
2)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목적
2.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운영방식
1) 성취포상제의 활동 구성 체계
2) 국제청소년성취포상� �의 운영 체계
3.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현황
4.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문제점
5.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활성화방안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
Ⅰ. 서론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는 만 14세~25세 사이의 모든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 신체단련 및 탐험활동 등 창의적 인성개발을 위한 자기주도적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 스스로의 잠재력을 최대한 개발하고 삶의 기술을 갖도록 운영되는 국제적으로 공인된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성취포상제는 청소년들이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갖게 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제도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목표와 활동 계획을 세우고 이를 스스로 실천하면서 자신의 잠� �력을 개발할 수 있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장기간 신체단련, 자기개발, 봉사 및 탐험 영역의 활동을 경험하고, 이를 종료하면 포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진정성을 가지고 활동하도록 포상제는 10가지 핵심요소를 강조하는데, 이는 비경쟁성, 평등성, 자발성, 유연성, 균형성, 단계성, 성취 지향성, 과정 중시성, 지속성, 재미이다. 이러한 요소들은 장기간의 포상제 활동에 있어 매우 중요하며 활동을 충실히 단계별로 성취할 경우 달성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승경,맹영임,김태우(2013)「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BSG매니저 전문가과정 연구」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백혜정,임희진,김현철,유성렬(2017)「2017년 청소년종합실태조사」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임희진,문호영,정정호(2018)「청소년활동 참여 실태조사연구Ⅴ」한국청소년 정책연구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2018)「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매뉴얼」

하고 싶은 말
청소년활동론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의 운영현황과 활성화방안에 대해서 논하시오.

◆ 2020년 1학기 청소년활동론 출석수업대체과제물 참고에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여러 가지 다양한 서적, 학술지, 논문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참고한 부분은 꼼꼼하게 각주와 인용부호를 넣었습니다.

키워드
청소년활동론, 국제청 소년성취포상제의 운영현황,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현황,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활성화방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