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1일 목요일

한국타이어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한국타이어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
한국타이어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제안.docx


목차
01 서론

제언 방향
타이어의 특성
SWOT 분석


02 본론

>제품측면
타이어 시착 서비스
타이어 시뮬레이션

>서비스측면
대기공간 리모델링
담당 정비사
방문점검


03 결론


04 참고문헌



본문
2. 타이어의 제품적 특성

가) 타이어의 정의와 역사
타이어란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이다. 고무가 바튀에 처음 쓰인 것은 영국의 R. W. 톰슨이 증기 자동차용으로 통 고무를 쇠바퀴에 붙인 것이 최초이다. 지금과 같은 튜브형 타이어가 등장한 것은 1888년에 영국의 수의사인 윌리엄 던롭이 자신의 타이어에 고무를 입히고 공기를 불어넣은 것이 그 시초이며, 이는 당시 딱딱한 바퀴에 익숙해져 있던 사람들에게 있어 일대 혁명이었다.


참고문헌
한국타이어 T-station 공식 홈페이지 http://www.t-station.co.kr/

"타이어, 만들기만 하면 팔린다? T'스테이션은 서비스까지 판다", 동아비즈니스리뷰 Vol.59 , 2010

한상만,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박영사, 2011

유준위, '국내 타이어업체 경쟁력 수준은?', 한국기업평가, 2012

김용강, '국내 타이어 업계의 글로벌 경쟁력과 성장성', KIS Credit Monitor, 2010

토니 크램, 고객 서비스의 크레센도 법칙, 김경자 남기덕 번역, 시그마북스, 2013

'넥센타이어 높은성장률 반영 중 추가적인 모멘텀이 필요하다.', 주담, 2013, http://www.judam.net/Board/JudamStockTheme/view.aspx?BoardID=JudamStockTheme&BoardIdx=56753

박성우, '타이어 업계의 마케팅 전쟁 이민정에서 야구장까지', 조선비즈, 2012,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8/21/2012082101563.html


키워드
한국, 한국타이어, 마케팅, 분석,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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