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2일 수요일

디지털 회로 - 자판기 설계

디지털 회로 - 자판기 설계
디지털 회로 - 자판기 설계.hwp


본문
과제 개요

자판기에 100원과 500원 동전을 놓고 1500원의 물건을 출력하고 거스름돈을 지불해야될 경우에 이를 지불하는 자판기 시스템 설계, 가상제작, 시험 및 평가

자동 판매기란?

일반 시중에서 볼수 있는 기계로서 동전이나 지폐를 투입하여 음료중 하나의 버튼을 눌려 선택하면 음료가 나오게 되고 나머지 잔돈은 돌려주는 기계이다.

목표설정

1500원가격의 물건을 자판기에서 구매할 때, 투입되는 동전은 100원 500원 뿐이다. 이 두가지 동전을 사용하여 물건을 구매할 때 거스름돈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거슬러 주는지에 대한 프로그램을 구현하여 가상으로 실행. 논리 게이트들을 이용하여 간단한 논리 회로를 구현해 보고 그에 따른 논리게이트들의 역할들과 자판기의 거스름돈이 나오는 원리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한다.

상품과 거스름돈이 나오는 두가지 경우로 진리표를 작성하였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을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키워드
경우, 최종, 거스름돈, 과제, 자판기,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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