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관 대기행렬을 줄이기 위한 창구수 배치.hwp |
본문 1. 프로젝트의 개요 및 목적 전 세계적으로 3차 산업이 점차 많은 비중을 차지함으로써 서비스업의 고용률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3D영화 및 4D영화 등 같은 특수영화의 증가로 인하여 극장의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에 따라 영화관은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어서 이용하는 데 많은 불편을 겪는다. 그래서 우리는 영화관에서 고객들이 티켓구매를 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 즉 대기시간을 줄여 불편을 덜어주고자 한다. 혼잡한 시간이 많겠지만 그 중에서도 PeakTime때를 고려하여 시뮬레이션을 통해 영화관을 Redesign 하려고 한다. ● 시뮬레이션 대상 ☞ 서울 용산 CGV 매표소(창구, 무인발권기) ● 고객도착 간격 ☞ 한 명 씩 모든 고객의 도착 간격을 정확히 조사하는 것은 매우 어려움으로 그 해결책으로 1분마다 도착하는 고객의 수를 조사하여 도착간격을 환산(60초 / 1분 당 고객 수)하였다. ☞ 고객도착간격 : 1초 + EXPO(3.64) 하고 싶은 말 키워드 대기행렬, 창구수, 배치, 영화관, 대기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