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클라이언트 선정 - 초등 4학년의 남자 아이(C.T)와 그 어머니.hwp |
본문 1. 클라이언트 선정 : 초등 4학년의 남자 아이(C.T)와 그 어머니 2. 시급한 문제 선정 : 분노조절과 다른 아이들과 관계 적응, 학습능력 기르기, 가정에서의 관계 회복 3. 과제중심모델적용 + 심리사회모델 이 클라이언트의 경우는 지적 능력이 다른 아이들에 비해 떨어지고 말이 부정확하며 어릴때 부터 폭력적인 성향의 부모 밑에서 자라다 보니 폭력적인 성향을 심하게 드러내는 유형이었다. 조금만 화가 나도 분노를 조절할 수 없어 자학행위를 하였고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서 또래 아이들보다 체형이 크고 힘이 셌다. 학습능력이 현저히 떨어져서 학교에 다니기는 하여도 수업시간 내내 자거나 수업중인 아이들에게 장난을 걸어 교사에게 지적을 당하기도 하였으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사들도 포기하고 아이들만 건들지 않으면 그냥 방치하는 상태였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장소를 불문하고 떼를 쓰고 욕을 하였고 자신이 기분이 나쁘면 아무에게나 시비를 걸거나 가만히 있는 다른 연약한 아동의 뺨을 때리고 다녔다. 하고 싶은 말 키워드 초등, 사회복지, 클라이언트, 남자, 복지 |
2016년 11월 30일 수요일
사회복지 클라이언트 선정 - 초등 4학년의 남자 아이(C.T)와 그 어머니
사회복지 클라이언트 선정 - 초등 4학년의 남자 아이(C.T)와 그 어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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