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영양학] 요리활동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활동방법에 대해.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요리활동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 2.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활동방법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기부터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기 위해 외국의 식생활 교육이 점차 강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미국에서는 식품 고유의 맛을 살린 자연 식품을 거부하고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등의 음식에 길들여진 미국 어린이들의 소아 비만 비율이 계속 높아지자 이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식생활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식생활 프로젝트에서는 아이들의 입맛이 5세 이전에 결정된다는 입장에서 유아기부터 다양한 입맛을 길러주고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을 수 있는 식생활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프랑스는 먹거리 교육시간이 따로 편성되어 있으며 이 시간동안오 감각을 사용하여 채소와 과일을 먹으며 음식에 대한 지식과 함께 음식에 대한 즐거움을 경험하도록 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요리활동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활동방법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2004). 유치원 급식 간식 식단 및 요리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덕성여자대학교 부속 유치원(2001). 유아 영양과 요리활동. 창지사. 류희자(2007). 요리활동이 유아의 영양지식 및 식습관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아동영양학 요리활동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활동방법에 대해 키워드 요리, 활동, 요리활동, 영유아 요리활동, 발달 |
2016년 9월 1일 목요일
아동영양학 요리활동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활동방법에 대해
아동영양학 요리활동이 영유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서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한 활동방법에 대해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