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기업문화 조사.hwp |
목차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why Google? 3. All about Google Ⅱ. 본론 1. 기업 문화 2. 구글의 기업문화 3. 타 기업문화와의 비교 Ⅲ. 결론 1. 한국에서의 구글의 약진과 구글의 전망 2. 기업문화의 최근 추세와 동향 본문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대학생이 된 후 취업과 기업이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니게 되면서부터, 어디서 어떻게 일하는 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런데 보통 한국의 보편적인 기업을 생각하면, 군대식의 위계질서가 있는 문화와 연공서열이 자리 잡고 있는 문화를 떠올리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우리 조원들을 포함한 요즘 대학생들은 그러한 문화를 꺼려하고 이에 따라 분위기가 자유스럽고 상대적으로 개인적인 문화를 가진 외국계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이러한 경향을 반영,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문화를 가진 구글의 기업문화에 대해서 조사하기로 했다. 2. why Google? 구글은 이러한 외국계 기업 중의 하나이자 자유로운 기업 문화에 대해 생각했을 때 떼놓을 수 없는 기업 중 하나이다. 특히 재미와 창의성을 강조한 구글의 작업 환경과 직원에 대한 높은 수준의 복리 후생은 이미 많은 매체를 통해 알려진 바 있으며, 이는 구글이 높은 수준의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는 대중의 인식을 확고하게 한다. 이에 더해, 작업 환경과 더불어 입사 선호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같은 방면에서도 두루 상위권을 차지하는 것 역시 구글에 대한 호기심을 갖고 조사해 보기로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3. All about Google 구글이란? 1998년 9월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대학원생 페이지(Larry Page)와 브린(Sergey Brin)이 공동으로 설립하였다. 이듬해 6월 2500만 달러의 공동 출자 지원을 받아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 뒤, 2004년 8월 19일 나스닥에 상장하였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고안된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엔진이다. 주요 사업 분야는 인터넷 검색 서비스와 광고 프로그램이다. 검색 서비스는 독자적인 검색 기술에 따라 완전 자동화된 일련의 옵션과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세계 어디서든 접속이 가능하며, 30억 쪽이 넘는 방대한 웹사이트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광고는 온라인 광고주와 웹 게시자에게 맞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는 텍스트 기반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다. 전통적인 배너광고 방식보다 평균 5배가 높은 클릭수를 기록할 만큼 높은 적중률을 자랑한다. 구글은 미국 인터넷 검색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기업으로 시가 총액이 200조 원에 육박하는 기업이다. 또한 올해 초 미국의 포춘지가 발표한 "100 Best Companies to Work For" 조사에서 2007년에 이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위를 차지했다. 국내에서도 2007년 가장 일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으로 구글 코리아가 1위로 뽑혔다. 키워드 구글, 기업, 문화, 검색, 직원, 기업문화 |
2016년 9월 28일 수요일
구글의 기업문화 조사
구글의 기업문화 조사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