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28일 수요일

화장품 구입방법의 의사결정

화장품 구입방법의 의사결정
화장품 구입방법의 의사결정.hwp


목차
1. 문제 인식(Problem Recognition)

2. 정보탐색(Information Search)

3. 대안의 평가(Evaluation of Alternatives)

4. 구매의사결정(Purchase Decision)

5. 구매 후 행동(Post-Purchase Behavior)


본문
1. 문제 인식(Problem Recognition)
1) 내적 요인
건조한 환절기에 적합한 유수분의 영양이 많은 화장품을 찾던 중 HERA의 아쿠아볼릭 4종 세트를 구입하기로 결정하였다. 사용하던 제품이 남아있기 때문에 급하지 않아 합리적인 구매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2) 외적요인
친구들이 방문판매와 온라인에서 구입 하는 것을 보고 호기심이 생겨 방문 판매 외에 다른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였다.

2. 정보탐색(Information Search)
1) 기존에 알던 방법
백화점방문: 평소에는 백화점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판매원의 설명을 듣고 구입했었다.
온라인구매: 다양한 온라인 사이트를 비교 선택하여 구입했었다.
2) 기존에 알지 못 했던 방법
방문판매 : 어머니들 연배의 구입방법으로 인식되어 항상 구입방법에서 배제 시켜왔었다.



키워드
구매, 방문, 정보, 화장품, 판매, 항목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