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기술가정수업지도안(청소년의영양과식사, 조리용구사용실습, 조리순서, 교수학습지도).hwp |
목차 1. 단원의 성격 2. 단원의 지도 계획 3. 형 성 평 가 본문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모든 사람은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생명을 유지하고 성장하며, 활동하는데 필요한 영양분을 얻는다. 청소년기는 몸과 마음이 급격히 성장하고 활동이 매우 왕성한 시기이므로, 영양 관리상 일생 중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 시기의 영양 상태와 식습관은 평생의 건강과 식생활에 영향을 준다. 따라서 청소년기에 좋은 식습관을 익혀서 실천하는 태도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의 터전이 된다. 이 단원은 청소년의 영양을 학습하는 단원으로 청소년기 영양소의 기능과 영양 권장량을 알아 보고 청소년기의 식사가 우리 생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였다. '청소년의 식사'로 나의 하루 식사 구성과 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하였으며, '조리의 기초와 실제'에서 밥과 국, 반찬을 직접 만들어 상을 차리고 시식하게 하였다. 그럼으로써 영양과 식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하여 건강을 유지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중 략> 제시 조리 순서 체계를 ppt로 제시하여 각각의 특성과 함께 설명한다. -다듬기 -씻기(위생상의 주의점도 함께 설 명한다.) -썰기(여러 가지 썰기에 대하여 동영상 자료를 통하여 설명한다.) -조미하기 -익히기 -담기 ppt자료를 보며 설명을 주의깊게 듣는다. 하고 싶은 말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키워드 중학생기술가정수업지도안, 청소년의영양과식사, 조리용구사용실습, 조리순서, 교수학습지도 |
2016년 9월 26일 월요일
중학생기술가정수업지도안(청소년의영양과식사, 조리용구사용실습, 조리순서, 교수학습지도)
중학생기술가정수업지도안(청소년의영양과식사, 조리용구사용실습, 조리순서, 교수학습지도)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