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학지도]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 이론을 비탕으로 사례.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과학교육이란 2.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 이론을 비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 1) 인지적 구성주의에서의 유아과학교육 2) 사회문화적 구성주의에서의 유아과학교육 3) 다중지능이론에서의 유아과학교육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영유아 과학교육의 목적은 가르치는 것이 아닌 직접 경험을 통해 과학적 지식과 탐구능력을 습득하고 과학적 태도를 함양하고 미래사회에 대처할 수 있는 문제해결 능력을 배양하여 과학적 소양을 발달시키는 것이며 과학 활동에 흥미와 관심을 갖게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영유아의 타고난 호기심을 활발하게 유지하도록 돕고, 호기심을 격려해 주며, 자신이 살고 있는 자연세계를 발견하며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영유아에게 있어서 과학교육이란 과학적 개념이나 원리를 수동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유지하면서 스스로 발견하고 알아가는 문제해결 과정을 경험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이 어떻게 과학 참고문헌 교육과학기술부(2007). 유치원교육과정해설. 이경민(2004). 유아과학교육. 정민사. 김숙자(1999). 아동과학교육의 교수-학습과정 측면에서. 미래유아교육학회. 이영진(2000). 유치원 과학교육의 현황과 문제분석.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하고 싶은 말 아동과학지도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 이론을 비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키워드 아동, 과학, 교육, 아동과학, 과학교육 |
2016년 9월 1일 목요일
아동과학지도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 이론을 비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아동과학지도 아동이 어떻게 과학을 학습해 나가는지 유아과학교육 이론을 비탕으로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