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이용한 음식만들기(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6학년대상, 간단한음식만들기, 본시수업안).hwp |
목차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의 내용 구성 3. 단원의 목표 Ⅱ. 학생관 1. 학생구성 2. 학생관 Ⅲ. 지도관 본문 Ⅰ. 교재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우리가 늘 먹는 음식인 밥과 빵을 이용하여 조리해 봄으로써 조리의 기본적인 순서와 방법을 익혀 집안일에 참여하려는 의욕과 태도를 가질 수 있다. 이 시기의 학생들은 지적인 발달이 활발해지고 집중력이 증가되며, 신체적으로도 급성장기에 들어서기 때문에 활동량이 많다. 따라서, 이 때에 다양한 조리 방법을 직접 경험해 보고, 여러 가지 식품을 다루는 방법을 알아 자신의 식생활에 대해 구체적인 관심을 가지도록 할 필요가 있다. 또 균형잡힌 영양 섭취를 하려는 태도를 가지고 자신의 식사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어야 한다. 최근에는 맞벌이 가정이 늘어나면서 스스로 한 끼의 식사를 해야 하는 경우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익히는 일과,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스스로 조리하는 것은 학생들의 건강과 성장 발달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중 략> 밥을 이용한 음식 만들때 필요한 재료의 특성 이해하기 칼 사용 방법 알기 (1)밥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 실습 3-6 /10 38-42 볶음밥 주먹밥 김밥 만들기 조리 순서 익히기 자신의 식사예절 평가하기 실습 보고서 작성하기 계량용저울 사용법을 익히도록 한다. 볶음밥 주먹밥 김밥의 조리 원리와 순서를 익힌다. (2)빵을 이용한 음식 만들기 이론 하고 싶은 말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키워드 밥음식, 음식만들기, 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생학습지도, 간단한음식만들기 |
2016년 9월 25일 일요일
밥을 이용한 음식만들기(실과교수학습지도안, 교생실습, 초등학교6학년대상, 간단한음식만들기, 본시수업안)
밥을 이용한 음식만들기(실과교수학습지도안, 교생실습, 초등학교6학년대상, 간단한음식만들기, 본시수업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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