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영화산업과마케팅 4학년 공통.hwp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1) 영화와 마케팅의 개요 ① 영화 ② 마케팅 ③ 영화마케팅의 중요성 2) MP 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개요 ① MPR의 개념과 등장배경 ② MPR의 효과 ③ MPR의 과정과 전략 3) 영화와 MPR의 관계 ① 시장자극 ② 영화와 MPR의 적합성 ③ 마케팅방법으로서의 효율성 ④ 영화에서 MPR의 전략과 전술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 3가지와 각각의 구체적인 설명 1) 마케팅 PR 2) 상상과 창의력 3) 기획컨셉 4) 스타이미지와 컨셉 5) 홍보 마케팅 Ⅲ. 결 론 Ⅳ. 참고 문� �� 본문 Ⅰ. 서 론 영화를 볼 때마다 우리는 똑같은 영화라도 어떤 사람에겐 재미있는 명작이거나 혹은 전혀 영양가 없는 정크무비 같은 졸작이라는 등 서로 논쟁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영화를 관람한 사람들이라면 그러게 영화에 대한 물음표 내지는 느낌표를 달면서 이슈거리로 삼는다. 그래서인지 어떤 영화는 열풍을 일으키면서 대박을 터뜨리거나 언론의 악평으로 바람처럼 사라져버린다. 언론은 외면했어도 관객들은 열광하고 관객들은 외면하나 언론과 평론가들은 붐을 조성하는 등 호평과 악평 사이를 오간다. 그것은 아마도 우리가 매일처럼 신문 잡지나 인터넷 매체, 방송매체를 통해 접하는 영화 광고나 포스터, 예고편 같은 각종 정보의 이면에서 벌어지는 영화의 홍보 마케팅이란 이름으로 영화 비즈니스가 전개� ��는 결과일지도 모른다. 아마도 영화라는 창작물이 대중문화로서 시대적인 산물일 뿐만이 아니라 시대를 불문하고 영화 팬을 사로잡는 상상과 오락의 산물이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영화를 보는 관객의 취향이 제각기 천차만별이고 어떠한 마케팅과 홍보 효과를 유발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Ⅱ. 본 론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 1) 영화와 마케팅의 개요 ① 영화 영화만큼 복합적이고 다양한 성격을 지닌 콘텐츠를 찾기도 쉬운 일이 아니다. 영화는 백여 년에 불과한 짧은 역사를 거치는 동안 그것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들을 연속적으로 맞이해야 했다. 영화가 처음 모습을 드러냈을 때 일종의 오락이고 돈 되는 사업이었다. 하지만 지금 그것은 영화� � 보유한 특성 중의 하나에 불과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1. 강승구ㆍ장일(2015), 영화산업과 마케팅, KNOU Press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 한정호(2014), 성공적인 마케팅 PR 전략 (한나래 언론 문화 총서), 한나래 3. 김혜원(2009), 마케팅 없는 영화 없다 (뉴미디어 시대의 영화 홍보 마케팅 전략), 시아 4. 양영철(2006), 영화산업, 집문당 5. 베니 김(2005), 흥행영화엔 뭔가 특별한 코드가 있다 (영화마케팅 불변의 법칙), MJ미디어 6. 이수범(2005), 영화 마케팅 PR론, 나남 하고 싶은 말 2020 영화산업과마케팅 4학년 공통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키워드 영화산업과마케팅, 방통대 영화산업과마케팅, 영화,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 |
2020년 3월 10일 화요일
2020 영화산업과마케팅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020 영화산업과마케팅 1.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영화에 미치는 흥행 요인을 3가지 이상 열거하고 각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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