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8일 토요일

사례관리의 정의와 목적

사례관리의 정의와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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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관리의 정의와 목적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를 원조하기 위해서는 여러 자원체계들과 함께 일하면서 이를 조정하고, 협력 관계를 구축해야 한다.
사례관리에서는 이러한 서비스 통합과 조정, 전문가들 간의 공동 협력, 대상자의 권리 옹호와 전문가로서의 책임이 중요시된다. 일반적으로 사례관리는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는 원조영역을 확인하여 개인적 자원 및 지역사회자원을 연결하는 것으로 사회복지실천의 한 방법이다.

참� �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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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간략하게 요점� �� 정리한 사회복지실천 A+ 과제물

키워드
사례관리, 관리, 사례, 서비스, 클라이언트,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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