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27일 금요일

방송대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여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ok.

방송대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여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ok.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여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ok.hwp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눈높이 교육의 수업 방법
1) 프로그램식 학습
2) 개인별 능력별 수업방식임
3) 스몰스텝의 수업방식을 채택함
4) 반복학습
2. 눈높이에 대한 장단점 분석

3. 눈높이 수업 연구결과 요약 및 비판
1) 눈높이 수업의 연구결과 요약
2) 눈높이 수업의 연구결과 비판적 고찰

4. 눈높이 수업의 올바른 실천 방안
1) 수업을 못하는 경우이다.
2) 수업을 하는 경우의 눈높이 교육 실천 방안이다.
3) 아이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제일 먼저 필요하다.
4) 학생들이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잘 알 필요가 있다.
5) 학생에게 관심을 가지고 친밀도를 높이는 것이다.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
Ⅰ. 서 론

눈높이 교육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식, 수준별, 단계별 학습하는 방법이다. 처음수업의 시작은 눈높이 수학에서 출발했으나 지금은 눈높이 국어, 눈높이, 영어, 눈높이 한자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눈높이 수업이 진행되고 있� �. 학생들을 교사가 찾아가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학생의 수준과 능력에 따른 수업이 진행되어 학생의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한국의 높은 교육열과 선진화된 교육시스템을 바탕으로 대교의 교육상 품은 해외시장에서도 성장 잠재력을 보이며 눈높이 브랜드의 세계화를 이뤄나가고 있다. 그리고 대교는 기존의 눈높이 학습 이외에도 유아교육사업, 학원사업, 평가사업, 교육 출판사업 등 교육산업계의 모든 영역을 네트워크화 하여 가장 우수한 교육관련 정보제공 능력을 갖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새로운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또한, 현재의 오프라인 학습시스템을 온라인 학습 시스템에 연결하여 학습자의 최적 교육 환경 시스템과 최상의 학습 효과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이 장 에서는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를 선택하고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눈높이 교육의 사회적 공헌 연구, 서울대학교 BK21 아시아 태평양 교육발전 연구단, 대교 연구소, 2001년도 산학공동연구단 』을 선택하였다.


참고문헌
김경식 외, 교육사회학, , 교육과학사, 2002.
김신일,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2000.
김기석, 서영곤, 눈높이 교육의 사회적 공헌 연구, 서울대학교 BK21 아시아 태평양 교육발전 연구단대교 연구소, 2001년도 산학공동연구단, 2001.
현종익, 이학춘 공저, 교육학용어사전, 동남기획, 2002.
송영경, 교육사회학강의, 교육아카데미, 2003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 > 교육과(교육학)교육문제연구론 4 C 형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 � 선택하여 그 방법 및 연구결과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ok.

발표한 연구물을 기본으로 하여
전에 눈높이 교사로서 7년 동안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 진행 방법을 기술하였습니다.
실지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자료를 서술하였기 때문에
검색해 가시면 자료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되실 것으로 확신합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키워드
눈높이에 대한 장단점 분석, 눈높이 교육의 수업 방법, 눈높이 수업, 수업을 다룬 연구물 하나선택, 눈높이 수업 비판, 눈높이 수업 연구결과, 눈높이수업 올바른 실천 방안 수업방법 및 연구결과, , 일대일 학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