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발손상 해석.hwp |
본문 - 구조물의 폭발손상(낮은 및 높은 등급)에는 많은 요인이 관계되어 있고, 이 요인에는 연료-공기 비율, 연료의 증기밀도, 난류효과, 밀폐공간의 체적, 착화원의 위치와 양, 벤팅 및 구조물의 강도 등이 이에 포함이 된다. 1. 연료-공기 비율 - 흔히 밀폐된 구조물에 대한 손상특징은 착화시점에서 연료/공기 혼합비로 나타낼 수 있다. 가스 또는 증기의 폭발한계하한 또는 폭발한계상한 근처에서의 혼합기로 발생을 하는 폭발은 최적농도의 혼합기 근처에서보다는 덜 격렬한 폭발(이, 화학 양론을 조금 넘는 정도)를 일으킨다. 이것은 연료의 비효율적인 연소가 낮은 폭발 압력 파 속도와 최대 압력을 발생하기 때문이고, 이 폭발은 낮은 등급의 손상을 일으키는 밀폐된 구조물에서 밀거나 융기하는 경향을 보인다. 참고문헌 1) 화재조사 길잡이(2009), 저자 : 김태석 외3명, 출판사 : 기문당 2) 화재원인과 조사실무 1,2(2009), 저자 : 송재철, 출판사 : 수사간부 연수소 3) 화재조사(2009), 저자 : 김만우, 출판사 : 신광문화사 하고 싶은 말 폭발손상 해석에 대해서 열심히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최선을 다해서 작성을 하였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세요. 키워드 폭발, 연소, 연료, 연소속도, 혼합기, 공기 |
2016년 10월 2일 일요일
폭발손상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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