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을 기술하고 해당되는 내용과 관련하여 예시.hwp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수학 교육이란 2.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 1) '수' 영역의 주요 내용 2) '연산' 영역의 주요 내용 3) '기하' 영역의 주요 내용 4) '측정' 영역의 주요 내용 5) '규칙성' 영역의 주요 내용 6) '통계' 영역의 주요 내용 3.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과 관련된 예시 1) '수' 영역과 관련된 예시 2) '연산' 영역과 관련된 예시 3) '기하' 영역과 관련된 예시 4) '측정' 영역과 관련된 예시 5) '규칙성' 영역과 관련된 예시 6) '통계' 영역과 관련된 예시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은 수학적 사실과 기술 습득을 위한 기억과 계산에 의존하는 훈련과 같은 교육을 선행하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되며 일상생활의 경험에서 이루어진 사건과 물체간의 조작적 행위에서 스스로 지식을 구성해 가도록 해야 한다. 구체물 조작의 경험을 통해 수에 대한 지적 구조의 구성에 수학교육의 목적을 두어야 하는 것이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유아의 발달수준과 기존 지식, 경험, 흥미를 고려하 . . 1. 유아 수학 교육이란 유아를 위한 수학교육의 내용은 주요 수학개념을 중심으로 유아의 사고능력에 부합되고, 추후 학습에 기초가 되는 것을 중심으로 다루어져야 하며, 유아에게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것이어야 한다. 그러나 이전의 유아수학교육은 수 개념의 발달이 주된 목표로 미래에 필요한 수학적 요구를 반영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수학교육이 광범위한 영역의 내용을 포함해야하며 진정한 수학기초 능력으로 수학교육내용을 제공하자는 참고문헌 곽노의 외(2001). 유아교육개론. 학지사. 권영례(2004). 유아 수학교육. 양서원. 권영례 외(2003). 유아 수학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나귀옥(2004). 우리나라 유아 수학교육 내용과 과정. 춘계학술대회자료집. 서유정(2006).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에 대한 유치원교사와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비교.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한원 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을 기술하고 해당되는 내용과 관련하여 예시를 제시하시오 키워드 유아, 수학, 교육, 내용, 예시 |
2016년 10월 26일 수요일
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을 기술하고 해당되는 내용과 관련하여 예시를 제시하시오
아동수학지도 유아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을 기술하고 해당되는 내용과 관련하여 예시를 제시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