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8일 금요일

커스터마이제이션

커스터마이제이션
커스터마이제이션.hwp


본문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

1.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의 정의
'고객화', '고객 맞춤화'를 의미한다. 고객의 취향을 파악하고 요구사항에 맞춘 상품 또는 적합한 컨텍스트와 컨텐트 등을 고객의 취향에 맞추거나, 고객 스스로 자신의 선호정보를 입력하여 맞추는 것을 말한다.

2.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의 내용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은 원래 커스터마이즈(Customize) 즉 주문을 받아서 무엇을 만들다에서 유래된 단어이다. 생산업체나 수공업자들이 고객의 요구에 맞게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 주는 것을 말한다. 일종의 맞춤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일례로 IT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솔루션이나 웹사이트 등을 구입 또는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이 원하는 형태로 재구성 또는 재설계하는 것도 같은 사례라 할 수 있다.
보다 쉽게 설명하면 A사가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솔루션X'라는 제품을 만들었다면 B사에서 그 솔루션을 그대로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B사가 원하는 형태로 커스터마이징을 요구하며 A사는 그에 따른 가격을 제시하고 추가적인 사항이나 옵션에 대해서 그 솔루션을 B사가 원하는 형태로 재구성하여 파는 것을 말한다.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escrm/100022833002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고객, 이션, 이제, 명품, 커스터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