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9일 토요일

사회복지학과가정 폭력의 개념과 실태

사회복지학과가정 폭력의 개념과 실태
[사회복지학과]가정 폭력의 개념과 실태.hwp


목차

Ⅰ.서 론

Ⅱ. 본 론
1. 가정폭력의 개념
2. 가정폭력의 실태
2-1. 아내폭력의 실태
2-2. 아동폭력의 실태
2-3. 노인폭력의 실태
3. 가정폭력에 대한 대책
3-1. 경찰의 대책
3-2. 가정폭력관련 상담소의 대책
3-3. 쉼터의 대책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본문

지난 2월에 잉꼬부부로 소문났던 개그우먼 이경실씨 폭행사건이 일어나 세간에 화제가 되었고 그 일 이후로 가정폭력에 대한 일이 신문이나 방송에 대두되었다. 그런데 이번 사건은 가정폭력이하는 문제보다는 이경실이라는 한 개인의 사건에 포커스를 맞추어 갔고 이경실이 바람을 핀것인지? 이혼을 할 것인지 여부 등 사생활 침해성 기사들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사건의 본질인 폭력문제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구속영장이 청구된 남편이 "나는 아내를 사랑합니다. 사랑한다. 경실아"라는 말을 되풀이한 눈물의 기자회견을 방송과 신문에서 대서특필하며 이경실씨를 단지 불쌍한 여자로 몰아가며 한 연예인 가정의 가정사로만 초점을 맞추었다.
이경실씨가 남편에게 야구방망이로 맞어서 병원에 입원하는 일이 벌어졌는데도 모든 대중매체는 한 개인의 가정사로 이 사건을 마무리 지으려고 하였다.


참고문헌
Ⅳ. 참고 문헌

1. 김희선 (2001), 가정폭력의 실태와 법적. 사회적 대책 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 대학원
2. 양경수 (2001), 가정폭력의 실태와 경찰의 대응방안에 대한 연구: 전북지방을 중심으로 원광대학교 대학원
3. 알람캠프 (2001), 가족학대,가족폭력: 나남 출판사
4. 김정원 (2000), 가정폭력의 실태에 관한 연구: 여성위기 상담전화 1366을 중심으로 강남대학교 대학원
5. 정희진 (2001), 저는 오늘 꽃을 받았어요 - 가정폭력과 여성인권: 또 하나의 문화
6. 김광일 편저 (1988), 가정폭력 그 실상과 대책: 탐구당
7. 굿데이 (2003,02,12)
이경실 사건 여성계 반응 "가정폭력 당당한 대처들"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가정, 폭력, 가정폭력, 실태, 아내폭력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