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8일 금요일

예체능 21c 현대인을 위한 운동법 - 즐거운 마라톤

예체능 21c 현대인을 위한 운동법 - 즐거운 마라톤
[예체능] 21c 현대인을 위한 운동법 - 즐거운 마라톤.hwp


본문
마라톤을 할때 신을 신발은 어떻게 고를 것인가?
업퍼(발등을 덮는 부분)부분은 신발을 착용했을 때 딱 맞아야 발을 안정시켜준다. 주행중에 신발내의 온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통기성이 좋은것을 선택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 안창으로 발바닥을 싸도록 하는 것이 좋고, 신발끈은 너무 길지 않고 미끄럽지 않아야 한다. 만약 길면 잘라내고 미끄러우면 중간에 매듭을 만들어 미끄럽지 않게 해야 한다. 힐컵은 뒤꿈치를 단단히 고정하여 보호한다. 이 부분이 너무 느슨하면 뒤꿈치에 물집이 생길 수 있다. 특별히 안정성이 요구된다면 힐카운터가 보다 빳빳한 것이 좋다. 미드솔은 달리기 착지시에 충격을 흡수하고 달리기를 안정시켜준다. 초보자의 경우 이것이 두꺼울 수록 좋다. 이 중간부분의 재질은 폴리우레탄이나 에바가 좋다. 힐 하이트는 몸무게가 많이 나간다면 미드솔에 쿠션이 많아야 좋고, 따라서 힐 하이트가 높아야 좋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마라톤 온라인(http://www.marathon.pe.kr/)
고연화(2001).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 대경북스.
정일규, 윤진환(2006). 휴먼 퍼포먼스와 운동생리학, 대경북스.
최대역 외 공역(2005). 파워운동생리학, 라이프사이언스.신군수 외 7인(2009). 내 몸을 살리는 운동, 대경북스.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 (2008.09.22))
매일경제 (http://news.mk.co.kr, (2008.08.26))
함께 뛰는 즐거움- 런조이닷컴(http://www.runjoy.com/)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감사합니다.

키워드
신발, 부분, 마라톤, 신발끈, 온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