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8일 토요일

유아기, 아동기(학령기) 인지발달

유아기, 아동기(학령기) 인지발달
유아기, 아동기(학령기) 인지발달.hwp


본문
유아기, 아동기(학령기) 인지발달
목차
유아기, 아동기(학령기) 인지발달
#1 유아기 인지발달
I. 인지발달
1. 전조작기 사고
1) 상징적 사고
2) 직관적 사고
3) 자아중심성
4) 비가역성
5) 물활론적 사고
6) 꿈의 실재론
2. 인지발달에 따른 변화
1) 기억력 발달
2) 개념발달
3) 창의성 발달
II. 언어발달
1. 언어획득이론
1) 행동주의이론
2) 생득주의이론
3) 상호작용이론
2. 유아어의 특징
1) 과잉일반화
2) 부정문
3) 확인부가의문문
3. 언어발달과 환경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발달, 인지, 인지발달, 언어, 사고, 이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