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21일 화요일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특징(아동기의 자기이해발달, 친사회적 행동, 또래관계, 학교생활)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특징(아동기의 자기이해발달, 친사회적 행동, 또래관계, 학교생활)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특징(아동기의 자기이해발달, 친사회적 행동, 또래관계, 학교생활).hwp


본문
목차
아동기 사회정서발달
1. 자기이해의 발달
1) 자아개념
2) 자아존중감
(1) 부모의 양육태도
(2) 출생순위
(3) 사회경제적 지위
(4) 아동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의 수준
3) 자기효능감
4) 자기통제
2. 친사회적 행동
1) 이타적 행동
2) 감정이입
3. 또래관계
1) 또래 의 기능
(1) 사회화의 기능
(2) 태도나 가치관의 형성
(3) 정서적 안정감 제공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발달, 자기, 자아존중감, 아동기, 사회, 존중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