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 10일 금요일

마케팅의 성공 혹은실패사례를 조사하고, 그 성공 혹은 실패의 원인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마케팅의 성공 혹은실패사례를 조사하고, 그 성공 혹은 실패의 원인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마케팅의 성공 혹은실패사례를 조사하고, 그 성공 혹은 실패의 원인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docx


본문
서론
기업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이윤을 남기는 것이 경영의 목적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를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건이 필요하겠지만 그 중 광고의 역할과 효과는 그 어느 때 보다 매출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비중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인간이 물물교환을 시작 으로 화폐의 발견과 더불어 시장이 만들어졌을 때부터 자기의 물품이나 회사를 알리기 위해서 광고를 필수였다. 인구가 증가하고 매매의 거리 또한 글로벌 하게 멀어지게 되면서 광고의 필요성과 방법도 함께 발달하게 되었다. 기업적인 측면에서는 더욱 새로운 트렌드에 맞추어 광고방법을 진화하게 되는데, 1세대 광고는 구전으로 이루어졌다. 즉, 입에서 입으로 입소문을 통하는 원시적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2세대광고는 브로드 캐스팅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신문이나 라디오, TV와같은 방송을 예로 들 수 있다. 즉, 일방적인 정보전달의 방식이었다. 3세대의 광고는 인터넷을 통한 광고를 예로 들 수 있는데, 현실적일 수는 있었으나 일방통행의 한계는 존재할 수 밖에 없었다. 4세대 광고가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를 통한 광고라고 볼 수 � �다. 그 중 트위터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실패사례를 살펴보고 이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여 향후 마케팅 전략 수립의 방향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이강호(2011), 기업의 트위터 활용유형에 따른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3장트위터, pp.283~286
배윤철(2012), 소셜 미디어 마케팅으로 승부하라, 서울디지털 정보문화사, pp.114~117
이진경(2013), 트위터를 이용한 광고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비교분석, 인천대학교석사학위논문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자료들입니다. 좋은 참고자료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광고, 트위터, 세대, 마케팅, 실패, 탐앤탐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