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hwp |
본문 목차 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 1. 클라이언트의 발견 2. 사정 3. 서비스 계획의 수립 4. 서비스의 연결 및 조정 5. 모니터링 6. 권익옹호 * 참고문헌 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 �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 사례관리서비스의 실용적 정의는 포괄적이고 광범위하고 유동적이어서 다소 명확치 못한 경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정의내리는 데 있어서 나타나는 불명확성은 사례관리서비스 모델 자체가 가지는 융통성 내지 다양성에 기인하는 것이므로 조작적인 구체화에는 다소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는 것이다. 사례관리기법이 이론적 차원에서 그 목표나 정의를 둘러싸고 논란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례관리서비스의 기능에 대해서는 대체로 의견의 일치를 보이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 �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하고 싶은 말 중요내용을 자세하게 정리한 A+ 과제물 키워드 관리, 사례, 서비스, 기능, 클라이언트, 가지 |
2020년 7월 4일 토요일
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
사례관리의 기능 6가지 및 주요 적용영역을 설명하고 한계점에 대한 극복방안을 제안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