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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0점).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10점).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 해 설명하시오 (10점). 본문 Ⅰ. 서론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고,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고위험 모아 간호학을 공부하면서 그 가족과 중환아가 큰 고통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대형병원 신생아 사망 사건으로 신생아에 대한 간호가 더욱더 두드러지고 있는 시점에서, 고위험 모아 간호학 과제를 통하여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할 점과, 아� �의 발달단계별,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과,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시행시행 해야 할 간호를 통해 건강 유지 및 회복에 필요한 적절한 간호방법을 찾아보겠다. Ⅱ. 본론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10점). 1) 유아기/학령전기 (출생~7세) 유아기는 죽음이라는 것을 단순하게나마 이해하게 되고, 죽음에 대한 공포를 가지는 시기이다. 참고문헌 이자형(1990). 임종과 간호-호스피스 케어. 이화간호과학연구소 이상미, 김혜원(2016). 고위험 모아 간호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 문화원 김미예, 권인수(2014). 아동간호학개론. 파주:수문사 하고 싶은 말< br>고위험 모아 과제물 A+ 받은 과제물입니다. 키워드 방통대, 간호학과, 고위험모아과제물, 고위험 모아, 중간과제물 |
2020년 3월 12일 목요일
고위험 모아 과제물 A+ 받은 과제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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