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12일 목요일

가족교육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가족교육 요구가 있는 사람 한 명을 면담하여, (1) 가족관련 정보 등을 수집하고, (2)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가족교육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가족교육 요구가 있는 사람 한 명을 면담하여, (1) 가족관련 정보 등을 수집하고, (2)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가족교육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hwp


목차
<목 차>

Ⅰ. 인터뷰 조사내용
1. 인터뷰 대상자의 인적사항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3. 대상자가 속한 가족의 유형 및 특징
1) 대상자가 속한 가족의 유형
2) 대상자가 속한 가족 의 특징
4.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

Ⅱ. 교육프로그램 구성
1. 교육 프로그램명
2. 교육 프로그램 목표
3. 세부 교육 프로그램 (총 6시간)
1) 1회기 :만나서 반가워요
2) 2회기 : 서로를 이해해요
3) 3회기 : 이렇게 대화해요
4) 4회기 : 부부싸움, 이렇게 풀어봐요
5) 5회기 : 여가, 함께 보내요
6) 6회기 : 여보 고마워요

참고자료

본문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인터뷰 대상자는 가족이란 사랑과 책임감을 기초로 한 운명공동체라 정의했다. 이는 가족의 정의와 관련된 학자들의 정의 가운데 기든스의 정의와 유사하다. 기든스는 "가족이란 정서적 물질적 지지에 기반을 둔, 둘 이상의 사람들이 서로 기대를 갖고 상호책임감, 친밀감 및 지속적인 보호� �� 주고받는 구성체라고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 김형태 김영빈 공저(2016). 가족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이선미(2003). 노년기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한국노년학. 2003. Vol 23. 93∼112.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가족교육론(공통)

가족교육 요구가 있는 사람 한 명을 면담하여, (1) 가족관련 정보 등을 수집하고, (2)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키워드
가족교육론, 가족교육, 가족교육 프로그램, 가족 교육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