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hwp |
목차 <목 차> Ⅰ. 인터뷰 조사내용 1. 인터뷰 대상자의 인적사항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3. 대상자가 속한 가족의 유형 및 특징 1) 대상자가 속한 가족의 유형 2) 대상자가 속한 가족 의 특징 4.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 Ⅱ. 교육프로그램 구성 1. 교육 프로그램명 2. 교육 프로그램 목표 3. 세부 교육 프로그램 (총 6시간) 1) 1회기 :만나서 반가워요 2) 2회기 : 서로를 이해해요 3) 3회기 : 이렇게 대화해요 4) 4회기 : 부부싸움, 이렇게 풀어봐요 5) 5회기 : 여가, 함께 보내요 6) 6회기 : 여보 고마워요 참고자료 본문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인터뷰 대상자는 가족이란 사랑과 책임감을 기초로 한 운명공동체라 정의했다. 이는 가족의 정의와 관련된 학자들의 정의 가운데 기든스의 정의와 유사하다. 기든스는 "가족이란 정서적 물질적 지지에 기반을 둔, 둘 이상의 사람들이 서로 기대를 갖고 상호책임감, 친밀감 및 지속적인 보호� �� 주고받는 구성체라고 정의하였다." 참고문헌 - 김형태 김영빈 공저(2016). 가족교육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이선미(2003). 노년기 부부관계 향상을 위한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한국노년학. 2003. Vol 23. 93∼112. 하고 싶은 말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 가족교육론(공통) 가족교육 요구가 있는 사람 한 명을 면담하여, (1) 가족관련 정보 등을 수집하고, (2)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키워드 가족교육론, 가족교육, 가족교육 프로그램, 가족 교육 |
2020년 3월 12일 목요일
가족교육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가족교육 요구가 있는 사람 한 명을 면담하여, (1) 가족관련 정보 등을 수집하고, (2)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가족교육론(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가족교육 요구가 있는 사람 한 명을 면담하여, (1) 가족관련 정보 등을 수집하고, (2)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가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