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일 토요일

창업론 사업계획서

창업론 사업계획서
창업론 사업계획서 .hwp


목차
요약문 3
기업 및 산업 - 4
기업개요 4
사업개념 4
사업배경 4
목표제품 8
목표시장 8
시장 규모 및 성장 추세 8



본문

요약문


'well-bing', 'hand made', '새로운 경험(exercise)' 3가지 현재 사회의 현상에 맞춰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으로 타겟층을 여성으로 잡음으로서 친환경 소재의 비누, 화장품을 만들고, 차도 마실 수 있는 신개념 체험공간이자 카페를 창업하게 되었다.

우리나라의 인구구조는 여러 정책을 통해 현재 20대부터 40대의 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결혼 적령기의 여성들의 미혼률이 5년 전에 비해 20%상승한 것으로 발표되면서 미혼, 독신 여성의 수가 증가했다고 볼 수 있다. 이들은 학업에 전념, 혹은 직장생활에서의 자아실현을 다가 결혼을 늦게 하거나 싱글로 사는 여성으로 그 수가 급속히 증가하면서 우리사회 소비패턴이 남성위주에서 여성위주로 변모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과거와 달리 현재는 삶의 근본자체에 변화를 던지는 새로운 생활방식, '웰빙'이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고 건강을 위하는 웰빙에서 삶속 자기만족과 라이프스타일 이라는 개념으로 인식이 바뀌어 가고 있는 상황인 것이다.

골드미스는 30대 이상 50대 미만 미혼 여성 중 학력이 높고 사회적 경제적 여유를 가지고 있는 계층을 의미하는 새로운 마케팅 용어로써 이런 계층은 자기성취욕이 높으며 자신에 대한 투자를 많이 하는 등 경제적으로 구매력이 높은 층으로 독신생활을 즐기고 또한 자기계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들은 자기 자신의 감성적 만족을 위한 소비행위를 많이 하는 집단으로 현재 우리나라의 큰 소비의 주축이 되어가고 있다.

현대 소비패턴의 중심인 20-40대 여성들을 설문조사 해본 결과 그들은 기존의 평범한 카페에 질려 있었고, 새로운 문화체험을 하기를 원하였다. 또한 친구들이나 지인들과 만나서 시간을 보낼 때 천편일률적인 카페방문을 지겨워하였고 카페대신 마땅히 갈 공간이 없다고 시사하였다. 그들은 새로운 문화 컨텐츠를 원하고 관련 사업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최근 유명한 카페거리등에서는 서점, 카페, 식당, 갤러리 등의 카페+a 의 개념으로 복합문화공간이 운영되기 시작하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창업론, 사업계획서, 사업, 계획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