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9일 금요일

샤오미의 성공전략

샤오미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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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중국 스마트폰시장
2. 법률 및 법규
3. 샤오미의 등장
4. 중국 내 시장 점유율
5. 중국 브랜드 스마트폰 단가
6. 샤오미의 기업가치
7. 비젼.미션.전략
8. 샤오미 개요
9. 샤오미의 창업자
10. 샤오미의 구성원들
11. STP
12. SWOT
13. 독자OS 'MIUI(미유아이)'
14. 소프트웨어기업으로 자체OS MIUI로 안드로이드OS 호환
15. 고객 충성도 확보
16. 고객과의 소통(집단 지성 전략)
17. 기존 고객을 만족
18. 저가격 전략
19. 혁신적인 가격 경쟁력가능하게 할 수 있었던 방법
20. 아웃소싱 생산 방식
21. 온라인 판매
22. 빠른 배송
23. 오프라인 판매
24. 헝그리 마케팅
25. 주문 생산 방식
26. Just In Time
27. CEO 마케팅-우호적인 소비자와의 관계
28. People or relationship
29. 샤오미의 전략- 벤치마킹 대상회사
30. 샤오미의 벤치마킹
31. 애플 -디자인.마케팅
32. 아마죤-서비스.수익모델
33. 델-판매

본문
소프트웨어 기업
샤오미는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MIUI는 다른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 가능
샤오미는 삼성과 달리 애플처럼 소프트웨어 기반 기업이다.
삼성 갤럭시 등 다른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샤오미 MIUI를 사용 할 수 있다.
전 세계 MIUI 사용자가 5000만명 이상이며 26개국어로 사용
커스텀롬은 Customer와 ROM의 합성어로 순정 OS에서 기능을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등 수정을 가해 만든 버전을 의미한다. 개인이 제작해 배포하는 경우도 있지만, MIUI의 경우 샤오미에서 직접 개발하고 배포하며 업데이트까지 제공한다.

MIUI의 가장 큰 특징은 중국이 만들었다고 믿을 수 없는 퀄리티와 부드럽고 가벼운 사용감이다.
LG 삼성 등에서 출시한 200여 개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맞춤화된 MIUI까지 제공한다.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전세계 어떤 모바일 OS보다 활발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다.
통상 매주 금요일에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하는데 이를 샤오미의 브랜드 컬러를 따서 '오렌지 프라이데이'로 부른다고. 일반 제조사의 기종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연례행사로 진행되는 것과 비교하면 엄청난 횟수
삼성과 달리 인터넷을 통한 판매로 마케팅, 유통 비용을 줄임으로 핸드폰의 원가를 낮추고 아마존의 킨들을 벤치마킹해 콘텐츠 위주의 수익을 고려해 원가를 낮춤

하고 싶은 말
스마트 폰 판매 이전에,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출발

안드로이드 기반의 변형 OS인, 'MIUI(미유아이)' 출시
일주일에 한번씩 업데이트 됨
깔끔한 레이아웃의 OS를 제공
구글이 고정 값으로 제공하는 번들 앱들의 쓸모 없는 용량만 차지 하는 단점 개선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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