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자원봉사활동 효과와 향후 전략.ppt |
목차 1. 기업 자원봉사의 정의 2. 기업 자원봉사의 등장 배경 3.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개념 4. 기업 자원봉사이론 5. 기업 자원봉사의 필요성 6.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효과 7. 기업 자원봉사의 바람직한 방향 참고1 기업의 1차적 생존 조건인 주고 받는 관계 원리 참고2 기업이 사회 속에서 신뢰를 잃는 주요 원인과 이로 인한 기업의 위기 참고3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참고4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 시사점 본문 1. 기업 자원봉사의 정의 기업의 자원봉사활동의 개념은 다양하게 정의되어 있지만 아직 통일된 개념 규정은 없는 상태이다. 기존 연구의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정의를 요약해 보면 기업자원봉사활동이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의 한 방법으로 전 현직 임직원 및 그 가족 등 기업의 모든 이해관계자들 모두 기업의 제도적 지원을 통해 그들의 지식과 재능, 기술, 시간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개인의 기대와 욕구들도 창의적으로 반응하고 충족시켜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직접 참여함으로써 기업 자체가 추구하는 사회적 경제적 목적과 함께 계몽된 기업윤리를 최대로 실천하는 일련의 활동을 말한다.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정의, 등장배경과 자원봉사이론 그리고 자원봉사의 필요성과 효과 및 향루 전략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기본 원리와 기업의 위기를 비롯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성공 및 실패사례와 시사점 등을 제시한 자료임 키워드 기업자원봉사, 기업자원봉사효과, 기업자원봉사필요성, 사회적책임성공실패사례, 기업자원봉사활동향후전략 |
2016년 7월 31일 일요일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효과와 향후 전략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효과와 향후 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