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9일 금요일

`A Little Cloud` 본문분석

`A Little Cloud` 본문분석
`A Little Cloud` 본문분석.pptx


목차
1. 조이스가 본 아일랜드와 마비
2. 본문 분석
2.1 갤러허를 만나러 가는 길
2.2 갤러허와 만나는 술집
2.3 갤러허를 만난 뒤 집
3. 결말/결론
4. 토론


본문
조이스와 아일랜드

<더블린 사람들>
더블린이라는 협소한 배경? But
다양한 상징적 이미지, 순환적 구조
통일된 주제, 사실적 문체
→ 객관성, 보편성 유지
더블린에 국한되지 않음
현대인의 보편적 모습


<더블린 사람들> 에서의 '마비'

조국의 마비된 현실을 직시하고 각성시키려는 의도로 집필

My intention was to write a chapter of the moral history of my country and I choose Dublin for the scene because that city seemed to me the center of paralysis.
나의 의도는 나의 조국의 도덕사의 한 장을 쓰는 것이었다. 그리고 나는 그 배경으로 더블린을 선정했는데, 나에겐 이 도시가 마비의 중심지로 보였기 때문이다.


키워드
본문분석, 본문, 분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