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9일 금요일

텐센트(tencent) 성공전략

텐센트(tencent) 성공전략
텐센트(tencent) 성공전략.pptx


목차
1. 개요
2. 기업 사업 구조
3. CEO 마화텅 (马化腾)
4. 대학졸업에서 창업 그리고 QQ의 시작
5. 위기의 극복
6. 마화텅의 철학
7. CEO 마화텅 경영전략
8. 경영이념
9. VISION
10. MISSION
11. 가치관
12. 조직도
13. 업무체계
14. 텐센트 기술추격
15. 기술획득 및 규모화를 위한 인수합병 사례
16. QQ
17. 웨이신(Wechat)
18. 웨이보(Weibo)
19. 성공전략-창조적 모방
20. 시장의 성숙도 + 성공 정도 = 사업 확장 판단의 기준
21. 자체 개발 역량 강화
22. 사용자의 요구충족
23. 사용자의 요구충족 =개방 + 상생
24. 기업 구성원의 성장
25. 가족적인 사내 분위기
26. 구성원의 업무 능률 향상을 위한 복지 시스템
27. 직원 회의
28. 인재 양성 시스템
29. "민첩하게 빠르게"
30. CSR
31. Imovator

본문
중국 인터넷 IT분야의 대표주자 텅쉰(騰訊 영어이름 텐센트 )홀딩스사 텐센트홀딩스의 대표인 마화텅(馬化騰)은 올해 보유재산 620억 위안(약 10조 8000억 원)으로 인터넷 기업으로는 드물게 중국 본토의 3대 부호에 ′등극′했다. 불혹을 갓 넘긴 42세의 마 회장은 올해 중국 10대 부호 가운데 가장 젊은 재력가라는 기록.온라인게임과 메신저 사업을 기반으로 고속성장을 구가해온 텐센트는 시가총액에서 일본의 소프트뱅크를 넘어서게 됐다.

<중 략>

대학을 갓 졸업한 마화텅은 선전 시내의 한 중소기업에 취직했으나 수입은 겨우 끼니를 때울 수 있는 정도였음.그는 우연한 기회에 이스라엘인이 개발한 채팅 도구 ICQ에 흥미를 갖게됨.ICQ는 인터넷을 통한 최초의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로써, 문자 메시지, 오프라인 지원, 다중 사용자 대화, 일일 SMS 무제한 전송, 파일 연속 전송, 초대, 멀티플레이게임, 사용자 디렉터리 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함.


하고 싶은 말
Weibo 제품 특징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중간지점"

: 트위터처럼 팔로워, 팔로잉, 멘션 등의 기능이 있는 동시에 트위터에는 없는 페이스북의 '좋아요' 기능, 감정상태 선택 기능 등을 모두 가지고 있음.



이미 시장에서 성공한 제품들의 강점을 모방하여 합치고,
새로운 제품을 SNS 시장에 선보임
마화텅의 모방을 통한 탁월한 학습 능력과
텅쉰의 경영 전략


키워드
탄센트, tencent, 마화텅, qq, 웨이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