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의 서비스 전략 분석.pptx |
목차 서비스전략 남이섬과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남이섬과 디즈니랜드 남이섬과 롯데월드 차별화전략 남이섬과 디즈니랜드 부가가치전략 남이섬과 오션월드 남이섬과 서울대공원 출처 결론 본문 선정동기 현재 우리나라는 주 5일제의 근무로 인하여 휴식시간, 즉 여가 활동의 시간이 비교적 많이 증가 하였다. 이러한 실정에 맞춰 우리나라의 테마파크의 수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테마파크도 대기업들이 휩쓸고 있기 때문에 중소규모들의 테마파크들은 길을 잃어 간다. 하지만 강원도의 작은 섬의 남이섬은 남녀노소, 내외국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04년 에버랜드를 방문한 외국인은 45만 명이고, 제주도에는 33만 명이 방문하여 14만평의 작은 섬에 27만 명의 외국인이 다녀간 것이다. 남이섬의 창의적인 경영방식은 타 테마파크들과는 다름을 추구한다. 하지만 여러 기업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지로 사랑 받기 위해 남이섬과 각 테마파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략의 비교 분석을 통해 테마파크의 서비스를 이해하고 분석하고자 한다. <중략> 02 마케팅전략 둘, 남이섬의 4P Place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한 관광지인 '이지 플레이스(Easy Place)' 선정 경춘선 개통으로 인한 교통편 불편함 해소 셔틀버스 운행 등의 다양한 교통수단 국립호텔인 '정관루'에서 숙박가능 참고문헌 김성진. 한국문화관광청책연구원 집중조명 바로 이 사람 황춘기 외1 (2005). 테마파크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intro.html 한국문화 관광연구원 http://www.kcti.re.kr/index.dmw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http://www.seri.org 남이섬 http://www.namisum.com 에버랜드 http://www.everland.com 롯데 홈페이지 http://www.lotte.co.kr 롯데월드 홈페이지 http://www.lotteworld.com 남이섬 홈페이지 http://www.namisum.com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네이트 뉴스 http://news.nate.com 한국 경제 매거진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3060500914000271&mode=sub_view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dw9763?Redirect=Log&logNo=70165923303 http://blog.naver.com/dandydong?Redirect=Log&logNo=120195174243 http://blog.naver.com/dktladl1?Redirect=Log&logNo=20104179668 http://kirarin503.blog.me/30102124724 http://blog.naver.com/etcliner?Redirect=Log&logNo=150163276651 http://bigbirddiary.com/60163815506 http://blog.naver.com/vhxj30?Redirect=Log&logNo=80024904526 네이버 뉴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418010317320560010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I11&newsid=02230406602838440&DCD=A401&OutLnkChk=Y 도쿄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http://www.tokyodisneyresort.jp/kr/ 남이섬 기업 소개 www.namisum.com 남이섬 그림 소개 http://blog.naver.com/forstarp?Redirect=Log&logNo=100057089626 오션월드 소개 http://www.vivaldipark.com/enjoy/ow/ow_intro.asp 오션월드 그림 소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144&aid=0000121664 남이섬 부가가치 교통편 http://www.namisum.com/_ver01/_bbs_iw2000/?link_code=010107 오션월드 부가가치 교통편 http://www.vivaldipark.com/infor/road_businfo.asp 남이섬 숙박시설 <정관루> http://cafe.naver.com/raonmokoji/1643 오션월드 문화 <공연> http://www.daemyungresort.com/event.event.eventEventDetail.dp/dmparse.dm?fEvtSid=4454 남이섬 문화 <재활용 공예> http://cafe.naver.com/projectart/1043 남이섬 인사 http://blog.namisum.com/28 http://grandpark.seoul.go.kr/web/40629/site/contents/kor/lohas/lohas_forestmap.jsp KWOOZ, http://www.kwooz.net/ http://www.namisum.com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1&article_id=0001733672§ion_id=100&menu_id=100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79050.html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1510&PCode=0007&DataID=200704221629000178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1996300_2687.html http://www.korchambiz.net http://issue.media.daum.net/happy/200603/06/khan/v11926699.html http://www.namisum.com/newspaper/fview.asp?board_idx=123&gotopage=9&recordcount http://www.kia.or.kr/powerbbs/bbs_contents.asp?table=cultotal&num=454&renum=0&intra=&unit= http://grandpark.seoul.go.kr/web/40623/site/contents/kor/lohas/lohas_camp.jsp http://grandpark.seoul.go.kr/web/40637/kor/submain.do http://grandpark.seoul.go.kr/web/40608/site/contents/kor/flora/floar_theme.jsp https://www.facebook.com/seoulgrandpark 키워드 남이섬, 서비스, 분석 |
2016년 7월 26일 화요일
남이섬의 서비스 전략 분석
남이섬의 서비스 전략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