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미국의 기업광고.ppt |
목차 001 가설제시 002 한국광고의 특색 003 미국광고의 특색 004 결론 본문 001 가설제시 가설 1 홀의 고배경문화와 저배경문화 분석 - 홀의 연구에 따르면, 미국은 저배경문화권 한국은 고배경문화권에 해당된다. - 고배경문화와 저배경문화를 통한 광고 전략의 차이를 보이는가? 하고 싶은 말 국가별 광고에서 그 국가만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국가를 우리나라와 미국으로 선정하여 몇 가지 가설을 가정하였음. 고배경문화와 저배경문화의 차이점에서 나타나는 광고의 차이를 분석하기 위해 가설제시를 한 후 한국과 미국광고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면서 검증을 하였으며, 이에 대한 결론을 제시한 자료임 키워드 한국광고, 미국광고, 고저배경문화, 한국광고특색, 미국광고특색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