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5일 화요일

분노의 포도 감상문분노의 포도 독후감,분노의 포도 독서감상문,분노의 포도 줄거리,분노의 포도 영화감상문,분노의 포도,분석,이해

분노의 포도 감상문분노의 포도 독후감,분노의 포도 독서감상문,분노의 포도 줄거리,분노의 포도 영화감상문,분노의 포도,분석,이해
분노의 포도 감상문.hwp


본문
사실 제목을 처음 봤을 때는 상당히 임팩트가 있고 장르의 정체성에 대해서 심히 궁금하게 만드는 제목이 아닐 수 없다. 물론 영미문학이므로 타이틀의 번역에 있어 약간의 곡해가 있지 않았나 싶기도 한 느낌이지만 영어명도 이와 의미가 다를 것 없었다.
비록 학교에서 낸 레포트를 위해 읽는 것이 이 책을 읽는 직접적인 동기이지만, 간접적인 동기는 1939년의 문학이 지금까지 회자되며, 현대의 사람들에게도 읽힌다는 사실이 이 책의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 것도 있었다. 대체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틈이 날 때마다 꺼내 읽었다. 읽는 내내 나의 가슴을 무겁고 먹먹하게 만들었다. 참 느끼는 점이 많았던 책이었다.
이제 나의 감상을 써내려가볼까 한다.

<중 략>

그러니깐 이 작품은 한마디로 미국 사회의 자본주의를 비판하는 작품이라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작품속에서 돈이 있으면 잘 살고, 돈이 없으면 그 때문에 모든 것을 잃고 설움을 당하는 이런 부분들에서 자본주의의 양면성을 여실히 보여주어 이 사태의 비정상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자본주의라는 것은 그렇다면 나쁜 것인가? 자본주의를 나쁘게 말하고 반대한다는 것은 어쩌면 이 작품을 공산주의찬양문학으로 매도해야될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이 작품은 어디까지나 그런 이념이나 사상에 대한 선동을 위해 쓰여진 글이 아니다.

하고 싶은 말
인터넷에서 줄거리나 분석을 베낀 감상문이 아닌

제가 직접 감상하고 난 후, 느낀점 및 저 나름의 해석과 비판에 대하여 성의있게 작성한 글입니다.

구매해주시는 여러분들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키워드
분노의 포도 독후감, 분노의 포도 독서감상문, 분노의 포도 줄거리, 분노의 포도 영화감상문, 분노의 포도 해석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