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웅진 코웨이의 기업전략.hwp |
목차 01 서론 선전동기 기업소개 02 본론 산업환경분석 코웨이의 기업전략 1) 제품전략 2) 기업문화 3) 혁진전략 4) 윤리경영 5) 환경경영 03 결론 시시점 느낀점 본문 2003년 22.3%였던 정수기 보급률은 2007년 33%를 거쳐, 2012년에는 40%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측되며 이는 아직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후발주자에게 매력으로 다가오는 동시에 앞으로 경쟁이 매우 치열한 레드오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2. 웅진코웨이의 기업 전략 1) 제품전략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기술종합연구소" 웅진코웨이는 2년 여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2008년 2월 국내 최대 규모의 환경기술종합연구소인 "웅진코웨이 R&D센터"를 만들어 여러 곳에 흩어져 있던 인력을 한 곳으로 집중하고 산학 협력과 선진 네트워킹 확대 등 새로운 정보 자원 및 연구 인프라를 구축하고 고객의 니즈에 가깝게 다가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객 밀착형 제품의 연구 "웅진코웨이 R&D센터"에는 '감성연구실'이라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이 실제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과 똑같이 만들어 실제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웅진코웨이 제품에 대해 '1:1 관찰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감성연구실'은 그저 단순 리서치가 아니라 고객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기 위한 웅진코웨이의 연구 및 개발에 대한 노력이 담긴 R&D센터의 대표적인 공간이다. 웅진코웨이의 R&D 센터는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만큼의 시설과 환경을 자랑한다.2) 말레이시아 명군 공과 대학인 UTM(Univers 키워드 기업전략, 전략경영, 코웨이, 전략, 코웨 |
2017년 9월 3일 일요일
전략경영 웅진 코웨이의 기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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