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hwp |
본문 ◈ 신세계 - E Mart 의 중국 진출 1. 중국 유통 시장의 분석 ⇒ 최근 전 세계 할인점들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은 현재 상하이에서만 110여개의 다국적 할인점들이 치열한 유통 전쟁을 벌이고 있다. 지난 92년 중국 정부가 상하이 등 주요 도시에 한정해서 유통시장을 개방하면서부터이다. 특히, 소득수준의 높고 소비가 많은 상하이는 할인점에 공략하기에 안성맞춤인 유명한 시장으로 여겨지고 있다. ⇒ 중국 유통업은 소비호조, 개방 등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국 30대 유통기업의 매출은 갈수록 급증하고 있다. 중국 기업 간 인수합병, 다국적 기업의 진출 등에 따라 점포가 점차 대형화되는 추세이다. 2. 중국 진출 요인 ⇒ 당시 한국에서는 내수시장의 타 회사 양판점(까르푸, 마그넷, 홈플러스 등) 난입으로 인한 치열한 경쟁과 백화점 업체의 저성장(고인건비, 과다지출, 투자) 등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그 성장에 있어 한계에 접어들고 있었다. 이에 반해 중국은 개방으로 인해 괄목할 만한 성정이 매년 거듭되고 있는 상황이였다. 이러한 이유로 이마트는 중국의 상해구백과의 합작투자로 97년 상하이에 진출하게 된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국내, 중국, 진출, 성공사례, 성공, 기업 |
2016년 7월 27일 수요일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