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일 금요일

경영전략

경영전략
경영전략.docx


본문
기업의 성공요인 4가지
분명하고 일치된 목표
외부환경에 대한 정확한 이해
자신의 강점과 약점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효과적인 전략의 수행

기업의 가치관과 비전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것은 소비자한테 그 기업이 단순한 이윤추구보다 환경보호, 종업원에 대한 후생복지 또는 지역사회에 대한 공헌을 부각시키는 측면이 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이 해당 회사에 대해 갖는 이미지를 개선함으로 기업의 장기적인 이윤극대화에 도움이 된다.
전략적 의도 : 기업의 비전 또는 목표
기업의 목표가 성공적인 전략을 수행하는데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고 동시에 경영전략의 중요한 역할은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전체 구성원들에게 동일한 목표를 환기시키고 동일한 목표를 추구하도록 한다는 점이다. 이와 같은 기업의 가치관 또는 비전의 제시는 궁극적으로 기업의 장기적인 이윤극대화와 직결되고 있다.

제2부 경영전략분석의 기본틀
3장 기업의 외부환경 분석
기업전략 및 사업부전략의 수립에 선행되어야 할 사항은 과연 무엇이 산업의 수익률 또는 그 산업 내의 기업의 수익률수준을 결정하는 요인인가를 규명하는 일이다.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키워드
경영전략, 경영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