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폭스바겐 CC 마케팅 분석.hwp |
목차 목 차 01 서론 1. 선정 동기 02 본론 1. 환경 분석 ① 거시 환경분석 ② 미시 환경분석 2. SWOT 분석 3. STP 전략 ① Segmentation ② Targeting ③ Positoning 4. 마케팅 믹스 ① 보험 전략 ② A/S 전략 ③ 체험 전략 ④ 정유회사와의 제휴전략 03 결론 본문 연령별 선호하는 자동차의 유형 자동차를 구매할 때 가족, 직업, 사회적 지위, 경제적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구매 하는 편이다. 20대 초반~ 20대 후반 : 디자인을 중시해 스포츠카 나 가족구성원도 아내와 둘 뿐인 경우 가 많고 경제적 여건을 고려해 소형 세단을 선호하는 편이다. 30대 초반 : 가족의 구성원에서 아이가 생기는 경우가 많아 안전을 고려하고 공간도 넓은 SUV 나 RV 차량을 선호하는 편이다. 30대 후반 ~ 40대 : 아이들이 성장한 시기고 사회적 지위에 대한 관심도 생겨 차체가 크면 서도 중후한 멋이 느껴지는 중형 세단을 선호하는 편이다. 50대 이상 : 이때부터는 사회적 지위가 올라가면서 체면을 중시하고 어느 정도 경제적 능 력도 있어 준대형 세단이나 대형세단을 선호하는 편이다. ⑵ 자사 분석 폭스바겐의 경영철학은 매력적이면서 동시에 안정하고 환경 친화적인 자동차를 생산해 경쟁이 치열한 세계 자동차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것이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블루모션 테크놀로지(BlueMotion Technologies)는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을 위한 폭스바겐의 다양한 기술과 브랜드를 하나로 아우르는 개념이다. 이것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면 Economical(경제성), Low emitting(친환경적), Already here today(오늘의 기술) 세 가지가 있고, 경제성은 합리적 차량가격 과 연료효율을 나타낸다. 폭스바겐 CC 2.0 TDI 에 대해 설명하자면 디젤 차량으로 가격은 5,110만원 이고, 배기량은 1,968cc, 연비는 17.1km/ℓ(1등급)이다.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2.0 TDI 엔진 과 스타트-스탑 시스템(불필요한 연료 소모 줄이고 연비개선 효과), 에너지 회생 시스템(불필요한 연료를 더 사용하는 것을 방지해서 연비개선에 도움)이 있다. 또한 미국 IIHS에서 차량 안전성에 대한 검사 결과 경쟁업체인 BMW,렉서스 등은 탈락 한 반면에 폭스바겐 CC는 가장 높은 등급 을 받음으로써 안정성에 대해 뛰어난 평가도 받았다. 키워드 마케팅, CC, 폭스바겐, 분석 |
2017년 9월 4일 월요일
마케팅 폭스바겐 CC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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