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구조론] 농협 기업의 상황배경적 차원 분석.hwp |
목차 목 차 Ⅰ. 기업 소개 1. 기업 선정 이유 2. 농협이란? Ⅱ. 상황배경적 차원 1. 규모 2. 전략 및 목적 3. 환경 4. 기술 5. 조직문화 Ⅲ. 문제점과 대안 본문 농협중앙회는 회원조합 제품과 서비스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농협과 고객 간의 거래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지속가능 이슈를 관리하고 있다. 대표적인 활동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 구축 활동, 친환경 유기농산물 생산과 유통 기반 조성 활동, 농산물 우수관리제도 장려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ㄴ. 축산경제상품 농협은 축산물의 품질과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고품질, 안전 배합사료 생산기반 구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실시된 사료공장 HACCP 인증제도에 따라 농협 계통 사료공장 22개 소가 100% 인증을 취득하고 고품질, 안전사료를 생산, 공금하고 있다. 또한 2005년부터 사료공장 HACCP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농협중앙회 축산연구원을 통해 계통 사료 공장의 HACCP 교육을 전담하여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06년 농협중앙회 축산연구원 내에 사료 R&D 센터를 신설하고 농협 게통 사료공장의 배합사료 제조기술연구, 신제품 및 공동브랜드 연구개발, 품질관리교육 및 기술지도, 생산기술시험 등의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농협 계통사료의 고품질, 안전성을 더욱 높여 나가고 있다. ㄷ. 신용경제상품 농협은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한 제도와 인프라 및 고객만족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2008년부터 국내에 도입된 바젤 협약에 따라 신용리스크, 시장리스크, 운영리스크, 금리 유동성 리스크 등 각종 리스크 및 자본적정성 관리체제를 재구축함으로써 농협금융부문 전반에 걸친 리스크 관리 역량을 선진화된 체제로 강화하였다. 아울러 불확실성이 상존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거래상대방의 신용도 하락 또는 채무불이행, 금리 환율 주식가격의 변동, 자산과 부채의 만기구조 불일치, 내부통제 키워드 상황배경, 조직구조론, 차원, 구조론, 농협 |
2017년 9월 4일 월요일
조직구조론 농협 기업의 상황배경적 차원 분석
조직구조론 농협 기업의 상황배경적 차원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