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A+ 레포트,시험대비) [아동미술] 장애아동 미술의 교수방법.hwp |
본문 유아교육현장에서는 신체적으로 활동에 큰 제한을 받는 중증장애아동을 쉽게 볼 수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도 계속될 장애아동통합의 이해와 실천의 측면에서 장애아동의 미술교육적 접근을 생각하고 대비할 수 있어야 한다. 1. 청각장애아동의 미술 활동지도 청각장애아동은 두 귀의 청력 손실로 음성언어에 의한 의사소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 것이 아동의 원활한 미술 활동을 제한하는 이유가 되지는 않는다. 청력에 어려움이 있을 뿐이지 소근육의 기능과 표현의 경험은 가능하기 때문에 또래 아동과 똑같이 미술 활동을 실시할 수 있고, 또는 치료적 개념의 미술치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유용하게 잘 쓰시고 좋은 결과 받으세요. 키워드 미술, 장애, 청력, 장애아동, 청각장애아동, 청각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