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시스템분석]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의 효과와 문제점.hwp |
목차 목 차 Ⅰ . 서 론 1 . 도입 사례 2 . 선정 배경 3 .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소개 Ⅱ . 본 론 1 .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주요 개정 내용 1) 운송사업자 직접화물운송 의무비율제 2) 운송사업자의 위탁화물 관리책임제 3) 운송실적 관리시스템 제도 4) 인증화물정보망 제도 5) 화물자동차 휴게소 6) 운수사업자 공제조합제도 2 . 법안개정에 대한 현장의 반응 Ⅲ . 결 론 자료 출처 별 첨 본문 이중 2011년 9월 16일 일부 개정 및 신설된 주요 내용은 이하와 같다. 1. 운송사업자 직접화물운송 의무비율제 2. 운송사업자의 위탁화물 관리책임제 3. 화물운송서비스 우수기업인증 취소기준 신설 4.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양도, 양수, 합병제한 5. 화물차 유가보조금 부정수급 근절대책 시행 7. 운송실적관리시스템제도 8. 인증화물정보망제도 9. 화물자동차휴게소 10. 운수사업자 공제조합제도 11. 불법운수사업 신고포상금제도 Ⅱ. 본론 1.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 주요 내용 서론에서 언급한 개정 내용 중에서 운송사업자 직접화물운송 의무비율제와 운송사업자의 위탁화물 관리책임제, 운송실적관리시스템제도, 인증화물정보망제도, 화물자동차휴게소와 운수사업자 공제조합제도 이렇게 6개의 신설 개정 내용의 중요성이 남다르고 현장에서의 그 영향력도 클 것으로 판단되어 그 자세한 내용과 기대효과, 예상되는 문제점 등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현장 실무자들의 구체적인 반응을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지를 만들어 배포, 그 의견들을 모아보았으며 아래 내용에 소개 하도록 하겠다. 1)운송사업자 직접화물운송 의무비율제 (1) 개정 내용 참고문헌 자료출처 물류신문 (2011년 7월 1일 ~ 2011년 11월 30일) 행정안전부 http://www.mopas.go.kr/ 법률정보시스템 http://info.lawkorea.com/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서울트럭터미널 http://stt.or.kr/ 관련 기사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일부개정안 공포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551413&ected=)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 화물연대 실망 왜?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32442) 주선 관련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요구 의견 제출 (http://www.gyotongn.com/home/news/news_view.html?no_news=47407) 화물차운송업계, 법개정으로 '화물정보망' 구축 고민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008) 화물운송사업자 직접운송의무비율, 배차기준 20%로 적용해야 (http://www.gyotongn.com/home/news/news_view.html?no_news=49538) 여수 화물차휴게소 사업 본격화 (http://www.kwangju.co.kr/read.php3?aid=1320678000451924134) 키워드 화물, 운송, 사업자, 운송사업자, 자동차 |
2017년 9월 3일 일요일
물류시스템분석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의 효과와 문제점
물류시스템분석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의 효과와 문제점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