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행평가의 목적, 종류, 현황 및 문제점과 대안.ppt |
목차 정의 목적 취지 종류 고려사항 현황 문제점 대안 본문 수행평가의 정의- 수행평가란 무엇인가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나타낼 수 있는 활동이나 결과물을 평가자가 직접 관찰하고, 그 관찰 결과를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평가방식 대안적 평가, 참 평가, 수행 평가, 직접 평가, 맥락에 기초한 평가, 총체적 평가목적 취지-수행평가는 왜 시행되었는가 표준화 검사 위주의 전통적 평가방식의 제약성을 극복하고자 대두 현황 1987년 제 5차 교육과정부터 수행평가방식 언급. 1997년 제 7차 교육과정부터'수행평가'라는 말 사용. 1999년 5월 교육부 훈령을 통해 전국에 쓰도록 지시 키워드 수행평가, 교육학, 목적, 수행, 대안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