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5일 월요일

리바이스진의 마케팅 전략-유니클로와 비교 중심으로

리바이스진의 마케팅 전략-유니클로와 비교 중심으로
리바이스진의 마케팅 전략-유니클로와 비교 중심으로.pptx


목차
1.기업 소개
2.문제 징후 & 문제
3.의사결정문제 & 조사목적
4.조사 방법
5.가설 검증
6.전략
7.Q&A


본문
01 기업 소개


오른쪽 주머니 뒷부분에
'Red tab'을 부착

청바지 외에도 셔츠, 재킷,
액세서리 등을 생산

1993년 국내 청바지 시장 진출

현재 세계 110여 개국에 판매


.
.
04 의사결정문제 & 조사 목적

급격히 성장하며 시장을 위협하는 유니클로를
견제하기 위한 방안을 찾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다.

유니클로를 선호하는 소비자들과 리바이스진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차이점을 파악하고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하여 소비자 욕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다.

05 조사 방법

연구문제 리스트에 맞게 인구 통계, 청바지 구매 시
고려 속성, 브랜드 이미지, 선호 디자인, 광고 인지도,
브랜드 별 선호도 등에 관해서 총 25문항의 설문지 작성

편의표본추출을 통해 향후 1년 내에 청바지 구매 의사가
있는 20대를 모집단으로 선정

총 150명의 20대 남녀에게 서베이법을 실시하여
자료 수집


키워드
비교, 리바이스진, 마케팅, 바이스, 진의, 리바이스진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