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4일 일요일

패러디 마케팅에 대하여

패러디 마케팅에 대하여
패러디 마케팅에 대하여.pptx


목차
1.패러디의 기본개념

2.기업의 패러디

3.소비자의 패러디

4.패러디 사용이유/대응방법


본문
패러디(parady)의 정의

para는 ~에 반하여 라는 대비나 대조를 가리키는 뜻과, ~에 빗대어, 옆으로라는 의미

시대와 장르를 초월해 친숙한 이미지들을 뒤섞어 낯설게 만드는 것

전통적인 패러디의 정의는 단순히 조롱과 비난을 하는 것이었으나
대량복제와 전자영상매체가 발달하면서 중립적이고 장난스러운 것까지 포함

패러디, 모방, 표절 비교

패러디
- 풍자나 희화화를 위해 작가 또는 작품의 특징적인 스타일을 모방하는 문학 혹은 예술활동

모방
- 다른 사람의 창작물을 본 따서 나름대로
재창조하는 것

표절
- 다른 사람이 창작한 저작물의 일부 또는 전부를
도용하여 사용하여 자신의 창작물인 것처럼 발표

.
.
.
사회적 이슈 패러디
국제전화 002 나훈아 기자회견 패러디
"보여드리면 믿겠습니까?"
나훈아의 기자회견 장면을 따라하며
002 국제전화는 다 보여드릴 수 있다는 자신감과 신뢰감을 강조.


키워드
패러디, 마케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