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망 이슈.ppt |
본문 4 3DTV 3DTV 방송은 사실감과 현장감을 내포한 콘텐츠를 획득, 압축 부호화 후 전송하여 이용자가 실감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호작용을 하면서 3차원 입체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즐기도록 하는 차세대 방송기술 표준화 필요성 ITU-R SG6에서는 2009년 11월, 3DTV 방송 시스템 특성에 관한 보고서 발간 이후 스테레오스코픽 방송부터 홀로그램까지 3D 방송 전체 에 대한 로드맵이 수립하여 본격적인 표준화를 시작하는 단계임 현재 SG6 산하 WP6C SWG4(Beyond HDTV)에서 3DTV 특성에 관한 보고서를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이며, 라포쳐 그룹 활동을 통해 각국의 방송 서비스 동향 및 기술 현황을 정리하고 있음 현재까지는 본격적인 기술 표준화에 앞서 시청 안전성과 시각 피로 제어에 관해 관심이 높은 상황이며, 이러한 휴먼팩터에 대한 연구와 가이드가 표준화에 중요한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하고 있음 특히 우리나라의 Dual Stream 방식의 지상파 3DTV 규격과 시청 안전성 관련 연구 결과 들에 대해 관심이 높고 적극적인 기고 활동을 요청하고 있음 ATSC에서는 기존 지상파 디지털방송과의 호환 가능한 3DTV 기술에 대해 관심이 높고 이에 대한 기술 특성, 현황을 리포팅하고 있음 향후 3DTV 방송 서비스와 관련하여 표준화를 결정할 경우 현재 개발 및 서비스화가 추진 중인 표준 방식을 선택하여 적용할 것으로 예상되며, TTA에서 표준화를 추진 중인 Dual Stream 방식의 기술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표준화에 대응하고 있음 * - * /59-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정보, 정보통신망, 이슈, 통신망 |
2018년 1월 1일 월요일
정보통신망 이슈
정보통신망 이슈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