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30일 화요일

테니스 레포트

테니스 레포트
테니스 레포트.hwp


본문
테니스의 기원에 대한 정확한 기록은 없지만, 대략 600~700년 전 프랑그에서 왕족,귀족과 승려들에 의해 성행되었던 '라 뽀므(La paum)란 볼 게임에서 유래되었다고 히는 것이 정설이다.
'라 뽀므'란 프랑스어로 '손바닥'이란 뜻인데, 이경기는 손바닥으로 볼을 치는 경기였으며, 테니스란 말의 기원은 확실치 않으나, 프랑스어인 '때린다'라는 뜻인 'Tenez에서 나온 것이라 알려지고 있다.
서로 볼을 치며 즐기는 게임은 '쥬드폼'이라 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영국 등에서는 이미 13~14세기 무렵부터 옥내나 정원에서 성행하였다. 특히, 프랑스 왕실의 테니스에 대한 열의는 대단하여 시설에 많은 비용을 들였고, 테니스 인구는 급격히 증가하였다.
영국의 테니스도 왕실이 중신이 되어 발달한 것은 프랑스와 똑같지만, 프랑스에서는 쥬드폼이라고 하던 것이 영국에서는 '테니스'라는 말로 표현되고 있었다.
프랑스와 영국에서 성행하기 시작한 테니스는 1874년 영국의 근위대 기병 장교인 월터 크로프튼 윈필드 소령에 의하여 코트와 네트가 만들어졌으며, 1875년에는 '메릴리본 크리켓 클럽'에 의해 경기 규칙이 제정되었다.
윈필드 소령이 고안해 낸 방법은 근대 테니스에 가장 가까운 것으로 코트의 가운데가 잘록한 모양이었으며, 코트의 넓이, 네트의 높이 등은 규정된 것이 없었지만, 테니스 규칙으로서는 최초의 것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 뒤 영국인 Marshall에 의해 고안된 경기 규칙은 실외의 잔디밭에서 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현재의 경기의 기초가 되었다.
1877년 4월에는 런던 남서부의 윔블던에 있는 올 잉글랜드 크로켓 클럽이 '런 테니스'라는 명칭을 추가, 그 곳 론 테니스 위원회가 '피프틴스 게임즈', 세트에 의한 테니스 스코어링'을 정식으로 채용했다 그리하여 그해 제1회 전 영국 선수권대회를 런던 교외의 윔블던에서 개최하였다.
그 뒤 1881년 미국에서 전미선수권대회가 창설되었고, 1905년에는 전호주선수권대회가 창설되었다. 또한, 1900년에는 미국 보스턴에서 첫 국가 대항전인 데이비스컵대회가 열리게 되었고, 1913년 세계테니스연맹이 설립되었으며 1926년부터는 미국프로테니스가 시작되어 더욱 발전하게 되었다.
한편, 올림픽에서는 1896년 제1회 대회부터 1924년 제8회까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었다가 1988년 제24회 서울올림픽대회에서 64년만에 정식 종목으로 부활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레포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