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월 29일 월요일

토목시공학_과제

토목시공학_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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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아스팔트 콘크리트 포장의 소성변형은 여름철 특히 고온시에 중, 대형차량이 많이 운행하고 정체가 심한 도로에서 횡방향으로 밀리는 현상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물이고여서 Hydropplaning 현상 하이드로 플레이닝 (Hydropplaning)
자동차가 빗속을 시속 70km 이상으로 달리면 타이어와 노면 간의 물이 전후 좌우나 타이어의 홈(1.6mm 이하는 위험)으로 흩어지지 않아 마치 파도타기의 널빤지에 올라탄 것처럼 핸들이나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 상태가 되어 중대한 사고의 원인이 되는 상태를 말하며, 속도 제한이 시속 100km나 80km로 되어 있더라도 빗속이나 눈 속에서는 시속 70km 이하로 달려야 하며, 홈이 얕은 마모된 타이어는 위험하다.
에 의하여 교통사고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소성변형의 발생원인으로 크게 내적원인과 외적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전자의 경우, 아스팔트의 물성, 골재의 최대치수에 의함, 배합설계의 잘못, 다짐이 불량하거나 온도관리 불량과 같은 시공불량을 말할 수 있다. 외적요인으로는 온도, 교통하중, 차량의 정체상태, 교차로 및 급커브구간, 대형차의 통행과다등을 들 수 있다.
② 동결심도 결정방법
동결심도는 지반이 동결로 인하여 상승, 즉 동상되고 지반이 녹음으로 인하여 가라앉게 되는, 즉 융해를 겪음으로 인하여 각 지역마다 기상대의 기상관측자료 및 실측 동결심도를 조사, 통계처리 하여 동결심도를 결정한 사항에 대하여 고려를 필히 한후에 시공에 임하여야 한다. 이러한 동결심도를 구하는 공식으로는 다음과 같다.
Z=Csqrt F
Z : 동결심도 (cm)
C : 일조권, 배수조건, 토질조건에 따라 1~3적용
F : 표고가 보정된 동결지수

하고 싶은 말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키워드
토목시공학, 시공학, 토목,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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