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RED의 전략 및 산업 분석.pptx |
목차 1.INNORED 소개 2.<인터넷시대와 일본의 침몰>이론적 근거 3.전략 / 산업분석 4.기업 인터뷰 5.결론 전략제시 6. 자료출처 본문 <인터넷시대와 일본의 침몰> 이론적 근거 교수님의 저서내용 중 5장. 새로운 시대를 향한 비즈니스에 대응할 때 인터넷 사업의 성패는 '사용자=자원'이라는 인식에서 결정된다는 말을 토대로 '소비자가 미디어다'를 모토로 운영되고 있는 디지털 광고대행업체 이노레드를 선정.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집단 지성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광고를 만들고 소비자들이 광고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함 기업선정 이유 디지털컨텐츠 기반의 기업사례를 찾던 중 이니스프리 광고를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알게되었고, 이 광고가 단순히 보는 광고가 아닌 직접 참여하는 광고라는 점이 신선하게 느껴졌다. 이 광고를 만든회사가 이노레드였고, 이 기업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선구자임을 알았다. 그래서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번 사례연구의 목적 과목의 연장선 이번 사례연구를 통해 교수님의 강의와 논문을 통해 이론으로 배운 '핵심역량'과 기업의 전략에 대한 내용을 실제 기업에 대입해 보면서 교과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이 할 수 있었다. 직무탐구 미래의 마케터를 꿈꾸는 조원이 3명이나 있어서 기존 기업에서 IT기반의 마케팅 관련 기업을 재조사하였다. 재조사이었기 때문에 처음엔 다소 어려웠지만, 관심있는 직무여서 그런지 더욱 집중할 수 있었다. 기업 방문을 통해 현업 종사자를 만날 수 있어 뜻 깊은 경험이었다. 기업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 과제 때문에 연락이 닿기는 했지만, 알면 알 수록 매력적인 회사여서 공채인턴시기를 확인하고 준비해보고자 한다. 작년에 기술경영론 수업에서 조사했던 라우드 소싱 이란 기업에도 발표자료를 공유드려서 대표이사님과 메일을 주고받으며 친분을 쌓을 수 있었는데, 이번에도 기업방문과 계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기업과, 그리고 현업 종사자분과 소통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좋은 기회가 되었다. 참고문헌 - 도서 인터넷시대와 일본의 침몰(2012) 위정현 교수님 저 - 웹사이트 이노레드 공식홈페이지 www.innored.com 웹사이트 이노레드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winnovation - 기타 네이버 이미지 ※ 참고논문 - 디지털 광고 표준화 및 기술개발 로드맵에 관한 연구 <계명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이시훈 교수님<중앙대학교 도서관 보유> 키워드 산업, 분석 |
2016년 7월 25일 월요일
INNORED의 전략 및 산업 분석
INNORED의 전략 및 산업 분석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