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25일 월요일

조직심리학 조직에서의 생산적 행동

조직심리학 조직에서의 생산적 행동
[조직심리학] 조직에서의 생산적 행동.pptx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직무수행
1. 직무수행이란?
2. 직무수행 모형
Ⅲ 직무수행의 측정
1. 직무수행의 측정도구
2. 직무수행의 다양성에 대한 제한
3. 시간이 지남에 따른 직무수행의 불안정성
Ⅳ 직무수행의 결정요인
1. Campbell의 직무수행 모형
2. 수행에 대한 개인차 예측변인
3. 조직시민행동
Ⅴ 조직에서의 혁신



본문
1) 직무수행과 효과성, 생산성, 효율성, 유용성의 차이

① 효과성: 종업원의 직무수행 결과에 대한 평가, 직무자체를 넘어 종업원이 받는 평가
② 생산성: 특정 수준의 수행이나 효과성을 달성하는 데 요구되는 비용을 고려해 평가
③ 효율성: 특정시간 주기 안에서 달성될 수 있는 수행수준
④ 유용성: 특정 수준의 수행, 효과성 또는 생산성의 가치


2. 직무수행 모형

역할 내 (과제)수행: 기능적 측면의 종업원의 직무
역할 외 (맥락)수행: 비기술적인 능력
3) 두 직무수행 모형의 비교

Murphy의 직무수행 모형은 종업원들 간의 다양한 차이를 설명하기가 좀더 어려움

그러나 두 모형 모두 여러 직무의 수행차이를 비교할 수 있게 하는 차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용함


키워드
조직, 조직심리학, 심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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