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학] 조직에서의 생산적 행동.pptx |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직무수행 1. 직무수행이란? 2. 직무수행 모형 Ⅲ 직무수행의 측정 1. 직무수행의 측정도구 2. 직무수행의 다양성에 대한 제한 3. 시간이 지남에 따른 직무수행의 불안정성 Ⅳ 직무수행의 결정요인 1. Campbell의 직무수행 모형 2. 수행에 대한 개인차 예측변인 3. 조직시민행동 Ⅴ 조직에서의 혁신 본문 1) 직무수행과 효과성, 생산성, 효율성, 유용성의 차이 ① 효과성: 종업원의 직무수행 결과에 대한 평가, 직무자체를 넘어 종업원이 받는 평가 ② 생산성: 특정 수준의 수행이나 효과성을 달성하는 데 요구되는 비용을 고려해 평가 ③ 효율성: 특정시간 주기 안에서 달성될 수 있는 수행수준 ④ 유용성: 특정 수준의 수행, 효과성 또는 생산성의 가치 2. 직무수행 모형 역할 내 (과제)수행: 기능적 측면의 종업원의 직무 역할 외 (맥락)수행: 비기술적인 능력 3) 두 직무수행 모형의 비교 Murphy의 직무수행 모형은 종업원들 간의 다양한 차이를 설명하기가 좀더 어려움 그러나 두 모형 모두 여러 직무의 수행차이를 비교할 수 있게 하는 차원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용함 키워드 조직, 조직심리학, 심리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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